ENG
국제교류

그림책 연계사업

그림책 연계사업-주요활동

IBBY(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와의 교류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남이섬교육문화그룹
  • 작성일 : 19-12-20 11:57
  • 조회 : 88회

본문

IBBY(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 International Board on Books for Young People)

전 세계에서 아동청소년도서에 헌신하는 사람들의 국제적인 조직망을 갖춘 비영리 단체입니다.

IBBY는 옐라레프만상(JELLO LEGMAN MEDAL)과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HANS CHRISTIAN ANDERSEN AWARD)의 수여 기관이며

 75여 개의 참가국을 대상으로 도서를 통한 다양한 사업들을 펼치고 있습니다.

 

옐라레프만상은 도서를 통해 아동들에게 더 나은 세상을 보여주어야 한다는

옐라레프만(Jella Lepman)의 정신을 이어가고자 시작되었습니다.

도서를 통한 자선 사업을 펼친 개인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메달로

2014, 남이섬은 옐라레프만상을 받았습니다.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은 아동문학에 대한 지속적인 기여를 인정하여 2년마다 수여하는 세계적인 상으로,

아동문학의 노벨상으로 불립니다.
남이섬은 2008년부터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의 공식 후원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IBBY는 격년마다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Bologna children's book fair)에서 안데르센 상 수상자를 발표합니다.

안데르센 상 수상자들을 발표하기에 앞서, 남이섬교육문화그룹은 수상자를 위한 축하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또한, 2016년부터는 IBBY의 공식 후원사로서 안데르센상 후보자들을 홍보하는 영상을 제작해오고 있습니다.

아동·청소년 도서 전문 계간지인 북버드(Bookbird)에 남이섬교육문화그룹의 활동이 소개됩니다.

 

 

2018 볼로냐 아동도서전(2)북버드.JPG 2018 볼로냐 아동도서전(4).JPG 2018 제 36회 IBBY 총회(그리스_1).JPG 

 

북버드.PNG


 

 

 

 

  

 

개인정보취급방침

닫기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닫기